DuPont Home


소중한 인재들이 가꾸어가는 곳

  


"위대한 세계적 회사는 인재를 소중히 함으로써 만들 수 있다"는 듀폰의 경영 이념에서처럼, 직원 존중은 인사관리의 핵심이 되고 있습니다. 듀폰코리아 주식회사는 해외 연수 및 사내교육, 해외 파견근무, 그리고 사외 전문기관 위탁 교육 등과 직원 스스로 자질을 개발케 하는 인력개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복장제, 재택근무 및 출퇴근 자율 시간제를 실시하여 보다 자유롭고 편리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클럽 활동을 통하여 직원들 간의 화목과 단결을 도모하고 보람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회사 차원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요 경영 프로그램은 직원협의회(Employee Council)를 통해서 경영진과 직원 모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듀폰 Women's Network는 여성 직원들을 포함하여 전 직원의 성장과 보다 나은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직원들의 모임으로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모든 듀폰 사업장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상담 프로그램 (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을 통하여, 현대사회에서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수많은 문제들로부터 어려움을 당할 수 있는 직원에게 정신적·정서적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듀폰의 직원과 직원의 배우자라면 누구나 직장 생활은 물론 개인적인 문제 까지도 털어놓고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안전, 보건 및 환경에 대해서는 직원들 스스로가 먼저 실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직원 및 가족들을 위한 안전지침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직원 대표들로 구성된 안전위원회가 작업장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에 대한 봉사는 듀폰의 자랑스러운 전통 중 하나입니다. 전세계 다른 사업장에서와 마찬가지로 듀폰코리아 주식회사는 한국에서 고아원 등을 포함한 여러 자선단체에 회사 차원에서 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2년에는 한국경제신문사와 엘테크신뢰경영연구소 주관인 ' 한경-레버링 훌륭한 일터상을 수상했고, 노동부, 대한 상공회의소 및 한국일보사 공동 주최한 남녀고용평등에서 ' 인력활용 및 직업능력 개발' 부문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2009년에는 휴잇에서 제정하는 '2009 한국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