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Home

2007.12.05

듀폰

듀폰, 전세계 차량 색상 인기도 발표




55회 듀폰보고서, 몇 몇 나라에서는흰색이 은색보다 더욱 선호되고 있다고 발표

듀폰 2007 전세계 색상 인기도 보고서에 따르면, 은색은 더이상 자동차 세계에서 명백한 칼라챔피언이 아니다. 7년만에 처음으로 올해, 은색은 흰색 및 화이트 펄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나서야 몇몇 나라에서 차량 색상 선택에서 우위를 보였다. 듀폰의 자동차시스템 비즈니스에서 발행한 보고서에 따르면, 북미지역에서는 흰색, 화이트펄, 은색 , 검정, 및 블랙이펙트를 주는 색 등이 각축전을 벌여 근소한 차이로 흰색과 화이트펄이 우위를 차지하였다. 흰색은 일본에서도 은색보다 우선하며, 멕시코에서는 회색 인기도의 배 이상의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다.

듀폰은 55년이 넘게 색상에 관한 통계를 내왔고, 색상 선호도에 따른 트랜드 보고서를 발간해왔다. 올해, 듀폰은 흰색 및 화이트펄을 트랜드를 바꾸는 색상으로 보고, 메탈과 다른 색상 효과를 보이는 새로운 블랙이 꾸준히 인기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빨강 또한 지속적으로 좋은 지지도를 보이며, 거의 모든 영역에서 보다 선명해지고 있다. “우리 고객들은 윤이나지 않는 마감이나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효과를 포함하여 특정한 새로운 색상 및 효과들을 기대하고 있다.” 라고 듀폰 자동차 시스템의 칼라 마케팅 기술 매니저인 Karen Surcina가 말했다. “흰색 및 화이트펄의 인기도 상승과 은색의 오랜 치세를 볼 때 가장 좋아하는 색상 선택에 더욱더 극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듀폰은 올해 듀폰의 보고서에서 흰색 및 화이트펄이 급증한 결과에 대해 놀라지 않는다.”라고 칼라 : 메세지와 의미 (Color: Message and Meanings) 의저자이며 팬톤 칼라 협회의 수석임원인 Leatrice Eiseman가 말했다. “이 결과는 가정의 가구, 패션, 소비재, 산업디자인 등에서 볼 수 있듯이 순수성과 미니멀리즘의 색상이자 변화 직전의 청정제로써 흰색으로 돌아가고 있는 전세계적인 트렌드를 따르고 있는 것이다.” 라고 Eiseman이 말했다. “흰색은 또한 패션의 표현으로 생각되고 있다. 당신이 모는 차는 패션이며, 흰색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 또한 마찬가지 이다. 화이트펄은 변화 가능성을 허용하며 실제로 흰색의 여러 층을 반영하는 그 자체로써 다양한 색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올해의 듀폰 전세계 색상 인기도 보고서는 차량계열의 색상에 대해서 조사하였고 이런 종류의 보고서로는 처음으로 지역에 따른 보고를 발표하였다. 2007년도 새로운 내용으로는, 처음으로 멕시코와 브라질의 차량 색상 인기도의 개별적인 자료를 볼 수 있게 되었다. 보고서는 소비자들의 선택에 근거하여 자동차 색상 트렌드를 예측하고 분석하기 위한 산업계의 권위있는 기준자료로 남을 것이다. 듀폰의 연구는 자동차산업에 있어 표준이 된다. 이 연구는 자동차 업계를 넘어서 가정용가구와 소비자 가전 및 패션을 포함하는 다른 산업분야에까지도 영향을 주고 있다.

전세계 색상 트렌드

“화이트펄과 블랙이펙트의 증가는, 메탈의 느낌이나 색상을 변화시키는 마감효과처럼 특수효과를 가미한 두 개의 중간색을 대표한다.”라고 듀폰의 Surcina가 말했다. 이것은 소비자에게 대량맞춤이나 개인성향의 수준을 덧붙일 수 있는 능력과 함께 확실한 색상 영역을 제공하는 것이다. 패션산업에서와 마찬가지로, 코팅회사들은 일반적으로 매년 자동차제조회사에 “칼라 컬렉션”을 제공한다. 올해 듀폰 칼라 쇼의 테마는 전세계적으로 전 세대에 걸쳐하는 게임들을 보여주는 “칼라로 승리하기 (Winning with Color) ”이다. 듀폰이 올해 소비자들에게 제시한 편하게 호명되는 색상들 중에는 Whitney White, Gwendolyn Gray, Roger Rocket (보라 색조를 띤 흰색), Remington Red, Giselle Glacier(흰색), Gaby Goldfish (주황) and Nemo Night (어두운 파랑) 등이 있다. “전세계적으로 중간색조의 강세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세계적으로 점점 일치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라고 Surcina가 말했다.

세계적인 관점에서 볼 때, 전반적인 색상 인기도는 은색에서 회색에 대한 선호로 이동하기 시작하였다. 흰색 및 화이트펄은 트럭과 SUV차량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색상이다. 이런 종유의 차량 숫자가 많고, 또한 럭저리제품 구매자나 다른 영역에서 흰색 및 화이트펄이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 또한 이러한 선호도를 반영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빨강의 인기는 대체적으로 2%의 증가를 보이며 분명하게 증가하고 있다. Surcina 는 “빨강은 특히 자신들의 차량에 개성을 나타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라고 주목하여 말했다. “대량생산된 제품에서도 개성을 추구하는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선택방법으로 빨강과 주황처럼 선명한 색상들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지역별 나라별 색상선호도에 대한 보고자료는 듀폰이 역동적인 자동차 시장에서 세계적으로 색상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보다 잘 맞출 수 있도록 한다.” 라고 Surcina가 말했다. “이번 칼라 트렌드 쇼는 듀폰이 보는 트렌드와 향후 듀폰이 준비할 색계열 관해 듀폰의 직접고객 및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대화라는 탁월한 결과를 만들어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