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Home

2009.04.13

듀폰코리아

듀폰, 소방 대원들을 더욱 보호하기위해 혁신적인 Nomex® On Demand™ 소개


               

듀폰, 소방 대원들을 더욱 보호하기위해  혁신적인 Nomex® On Demand™소개     

스마트화이버기술은 고온의 열로부터 보호 요구가 있을 때 활용된다.

 

  최근, 듀폰은 고기능성섬유, DuPont™ Nomex® On Demand™ 제품을 발표했다 새로 특허를 받은  이 스마트섬유 기술은  소방 대원들이 긴급 상황 대처 시 열로부터 보호 성능이 20퍼센트 향상된 것이다.  

   “스마트화이버기술이라는 용어는 소방대원 의복의 안감에 쓰이는 새로운 소재의 성능으로 긴급 상황을 감지하고  열 차단을 위해 자동적으로 더 많은 공기를 잡아두는 성능이다.   

  긴급 상황에서, 공기의 온도는 수 백도를 초과한다.  Nomex® On Demand™는 온도가 화씨250도나 그이상으로  도달하면 반응하고 팽창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반면에 일반적인 상황에서, Nomex® On Demand™로 만들어진 열차단용 안감은 얇고 유연하여 탁월한 열로부터 보호 성능과 기동성을 보여준다. Nomex® On Demand™  는 일단 작동되면, 필요로 하는 곳이나 필요한 때에, 최대한의 열로부터 보호기능을 지속한다.

   듀폰 고기능성 섬유 사업부 최고책임자인  Thomas G. Powell 부사장은  DuPont™ Nomex® On Demand™는 생명을 보호하는 최초의 스마트화이버 기술이다 이것은 듀폰의 수년간 축적된 고 기능성 섬유에 대한 기술과 경험이   소방 산업의 점점 늘어나는 요구에 대한 이해가 잘 맞아 떨어진 - 시장중심과학에 대한 듀폰의 약속 실행의  한 예입니다.  우리는 소방대원 및 긴급 상황 대처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여 그들의 업무를 가장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 새로운 기술은 미국, 캐나다에서 상용화 되었으며 2009년 말 전 세계적으로 상업화될 예정이다. 듀폰은 소방 대원 의복에 먼저 이 소재를 적용하며,   현재 95%의 선수들이 듀폰의 소재인 DuPont™ Nomex®를 착용하고 있는 레이싱 산업, 산불 통제, 정유 및 가스 공정, 군사상 용도 등에도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Nomex® On Demand™는 듀폰, 고객, 독립된 제 3 기관에 의해 모든 테스트가 완료 되었다. 또한 미 국립 화재 예방 협회(NFPA)의 기준을 통과했으며 보험업자 연구소에 의해 사용이 허가되었다.

   DuPont™ Nomex®는 소방 대원들의 의복에 쓰인 화염에 저항력이 있는 최초의 섬유이다.

  1967년에 Nomex® (노맥스)가 소개되기 이전에는 소방수들은 보호가 제한되었었다.   듀폰의 노맥스®와 케블라®  섬유는 고유의 화염으로부터의 보호기능과 내구성, 편안한 착용감등으로 소방산업에 쓰여왔다.

  소방대원들의 의복중 70%의 열로부터의 보호기능은 노맥스®와 케블라® 소재로부터 온다.   

   듀폰은 화염 저항 섬유, 화학물 보호복 및 개인 보호 기술과 같은 과학에 기반을 둔 혁신을 통해 소방 대원 및 최초 긴급 상황 대처자 보호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듀폰은 열, 총탄, 화학, 생물학, 절단/연마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선도적인 섬유들을 공급하고 있다.    듀폰의 노맥스®, 케블라®, 타이벡®, 타이켐®  등이 40여년동안 전세계의 사람들을 보호하는데 쓰이고 있다.

   듀폰은 과학 기업이다.  1802년 설립되어, 어느 곳에서든지 인류의 삶을 더 풍요롭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필수적인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과학을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  70여개국에서, 듀폰은 농업, 영양, 전자, 통신, 안전과보호, 주택, 건설, 수송, 의류 등의 산업에 광범위하게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듀폰의 오발 로고, DuPont, The miracles of science™, Nomex® On Demand™, Kevlar®, Nomex®, Tyvek® ,Tychem®은 듀폰 또는 자회사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