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Home

2009.09.24

듀폰

듀폰 - 태양전지 효율 증진을 위해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와 협력



듀폰, 태양전지 효율 증진을 위해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Applied Materials)와 협력
다중프린팅기술로 전력비용 절감 현실화
 

2009년 9월 18일, 델라웨어주 윌밍턴 및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ㅡ 듀폰과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Applied Materials)는 다중프린팅기술을 발전시키는 일에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결정질 실리콘(c-Si) 태양전지의 절대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양전지와 모듈의 수율 및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태양광 전력은 다른 형태의 에너지에 비해 비용면에서 더 효율적일수 있다.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Applied Materials)의 Applied Solar 부문 사장인 찰스게이(Charles Gay )는 “우리는 듀폰과 같은 혁신적인 공급업체들과 태양에너지의 왓트당 생산 비용을 절감시키기 위해  우리의 최고 태양에너지 생산시스템과 매우 맞춤화된 소재를 결합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Esatto Technology™를 갖춘 우리의 바치니 백앤드시스템(Baccini back end systems)과 듀폰의 Solamet® 태양광 전극용 페이스트를 사용함으로써, 고객들은 정밀 설계, 반복성 및 프로세스 컨트롤이 가능하게되어 성공적인 다중프린팅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듀폰 태양광솔루션의 글로벌 비지니스디렉터인 마크 도일(Marc Doyle)은  “이 협력기술은 태양전지의 효율성을 최적화시키며,  긍국적으로  전체 시스템 비용을 낮춤으로써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우리는 고객들에게 더 빠르게, 더 좋은 태양광소재와 기술들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최근 듀폰이 주력하겠다고 발표한 4개의 신생글로벌트렌드중 하나인 회석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 나가는 것을 반영하였다.


태양광 전극용 페이스트는 태양전지의 표면위에 격자 눈금선 형태로 스크린 프린트 되어지며, 이 격자 눈금선은 전지에 의해 생성된 전기를 모은 뒤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한다.

다중프린팅기술은 태양 전지위의 넓은 격자 눈금선의 그림자효과를 감소시켜주고 전기 전도성을 높여주어 태양전지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

DuPont™ Solamet® 태양광 전극용 페이스트에 Baccini Esatto Technology™를 적용하면 두개  또는 더 많은 층에 더 좁고 긴 격자 눈금선을 정밀하게 인쇄할 수 있다.

패턴시스템이 정밀하게 정렬되어야할 뿐 아니라, 다중프린팅에서는  페이스트가 세밀하게 맞추어져야 전 인쇄과정에서 일관성있는 작업이 이루어진다.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Applied Materials)는 반도체 칩 조립, 평판, 태양전지, 플렉서블 일렉트로닉스, 에너지 절약형 유리의 제조를 위한 장비,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품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나노제조기술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기업이다.

어플라이드 머터리얼즈(Applied Materials)에서는, 나노제조기술을 적용을 통해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있으며, 더 자새한 사항은 www.appliedmaterial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DuPont™ Solamet® 는 광범위하게 성장하는 포트폴리오의 하나로, 듀폰 태양광 솔루션의  대표 상품이다.   자세한 사항은 http://photovoltaics.dupo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듀폰은 과학에 기반을 두고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1802년 설립되어, 어느 곳에서든지 인류의 삶을 더 풍요롭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필수적인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과학을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

70여개국에서, 듀폰은 농업, 영양, 전자, 통신, 안전과 보호, 주택, 건설, 수송, 의류 등의 산업에 광범위하게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