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Home

2010.05.24

듀폰코리아

DUPONT, HONEYWELL과 새로운 자동차용 냉매 생산을 위한 합작 투자 발표


DUPONT, HONEYWELL과 새로운 자동차용 냉매 생산을 위한 합작 투자 발표

현재 유럽에서 사용되는 자동차 에어컨 냉매를 대체할  있는 LGWP(Low-global-warming-potential) 대안

 

   뉴저지주 모리스타운십과 델라웨어주 월밍턴, 2010 5 19 – Honeywell(NYSE:HON)과 DuPont(NYSE:DD)은 자동차 에어컨에 사용할 새로운 냉매를 생산하는 합작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이 새로운 냉매는 현재 사용중인 냉매 보다 GWP (지구온난화지수) 99.7% 더 낮습니다.

   이 합작 투자에 따라 DuPont Honeywell HFO-1234yf라고 알려진 신냉매를 제조할 수 있는  세계적인 규모의 제조 시설을 공동으로 설계, 건설 및 운영하기 위한 재원 및 기술 자원을 공유하게 됩니다. 이 신냉매는 자동차 에어컨용의 낮은 GWP를 갖는 냉매에 대한 유럽 연합의 법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DuPont Honeywell은 이 신냉매를 공동으로 개발하였지만, 개별적으로 HFO-1234yf를 마케팅 및 판매하게 됩니다.

   Honeywell의 불소 제품 사업부의 부사장 겸 본부장인 Terrence Hahn 이번 공동 제조 파트너쉽을 통하여 Honeywell DuPont은 운영 요건과 법률 규정을 모두 만족시키는 환경친화적인 솔루션을 자동차 업계에 제공하고자 합니다전 세계적으로 소비자들은 이 새로운 기술을 통해 온실 가스 방출량을 줄이는 이점을 얻게 됩니다. 이로써 Honeywell은 에너지 효율과 환경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크게 개선하여 다양한 산업에 효율성의 이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환경을 보호할 것입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DuPont Chemicals & Fluoroproducts의 사장인 Gary W.Spitzer  “새로운 냉매를 이용해 자동차 업계는 다른 대안보다 훨씬 더 낮은 비용으로 차량의 온난화물질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DuPont Honeywell과 공동 협력을 통하여 자동차 업계가 단시일 내에 환경을 보호하려는 노력이 실현되도록 하는 최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HFO-1234yf를 도입하는 데 있어서 DuPont이 한 역할은 거의 한 세기 동안 DuPont이 자동차 산업에 선보인 기술 혁신의 또 다른 좋은 사례입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두 회사가 이 신냉매를 개발하게 하였던 이전의 공동 개발 협정이 이번 합작 생산으로 이어졌습니다 오늘 발표한 합작 투자는 DuPont Honeywell이 두 회사의 개별적인 노력을 통하는 것 보다 자동차 업계의 증가하는 수요를 신속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세계적 규모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마련되었습니다.

   현재의 자동차용 에어컨은 GWP(Global Warming Potential) 1430인 수소화불화탄소 HFC-134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 발효된 유럽 연합의 자동차용 에어컨 규정은 모든 새로운 차량 모델에 GWP 150 미만인 냉매를 사용하고 2017년까지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새 자동차에 GWP가 낮은 냉매를 사용할 것을 의무화했습니다.

  DuPont Honeywell이 개발한 신냉매인 HFO-1234yf GWP 4이며, 이는 새로운 규정에서 요구하는 GWP보다 97%가 더 낮은 수치입니다.

  세계적인 규모의 공장을 설립하기 이전, 이번 합작투자를 통해 유럽 연합의 규제 요구 시한에 맞춰 2011 4사분기에 냉매 공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소규모의 초기 생산 시설을 설립하게 됩니다.

   Honeywell DuPont 2007년에 자동차 업계에 HFO-1234yf를 제안했으며, 그 이후로 선도적인 자동차 제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SAE International Cooperative Research Program과 같은 독립적인 테스트 그룹을 통해 HFO-1234yf의 안전과 효능을 검증하기 위한 광범위한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SAE 테스트 결과 HFO-1234yf가 대체 냉매인 CO2보다 더 뛰어난 환경 성과를 제공할 뿐 아니라환경 및 소비자 요구에 맞춰 자동차용 에어컨에 사용할 경우 가장 위험성이 낮은 냉매로 밝혀졌습니다.

  업계의 추산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는 자동차는 4억 대 이상이며 각 에어컨 시스템이 0.5~1kg의 냉매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DuPont Honeywell이 개발한 HFO-1234yf를 사용하는 에어컨의 경우 특히 주위 온도가 높은 조건에서 CO2 기반 에어컨 시스템보다 에너지 효율이 더 높습니다.

   Fortune이 선정한 100대 다각화 기술과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Honeywell International은 전 세계 고객에게 빌딩, 가정 및 산업 제어 기술에서 자동차 제품, 터보차저, 특수 소재 그리고 우주 항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미국 뉴저지주 모리스타운십에 본사를 둔 Honeywell의 주식은 뉴욕, 런던 및 시카고의 주식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Honeywell 특수 소재 사업부는 불소 화합물, 특수 필름과 첨가제, 고급 섬유와 합성물, 중간체, 정밀 화학, 전자 소재 및 화학 제품 그리고 석유 정제에 사용되는 기술과 소재 등의 고성능 특수 소재 생산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잡았습니다.

20년 전에 공식적으로 환경 목표를 수립한 최초의 기업들 중 하나인 DuPont은 내부 탄소 배출 감소를 넘어서 수익, 연구 및 개발 투자를 위한 시장 주도형 목표로 지속 가능성 노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비즈니스 성장과, 구체적으로 세계 주요 시장을 위해 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신상품 개발과 직결됩니다.

  DuPont은 과학을 기반으로 생산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1802년에 설립된 DuPont은 과학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어디서나 더 안전하며 건강하고 나은 삶을 영위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80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DuPont은 농업 및 식품, 건물 및 건축, 통신, 운송 등 다양한 시장에 다양한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