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Home

2011.01.11

듀폰

듀폰, Danisco를 63억 달러에 인수



듀폰, Danisco를 63억 달러에 인수

 듀폰, 합병을 통해 생명공학 산업의 세계적인 리더로 떠오를 전망
 

듀폰은 효소 기술 및 특수 식품 소재 업체인 Danisco를 순 채무 5억달러를 포함한 63억 달러에 인수하기 위한 계약 절차에 들어갔다. 이번 인수를 통하여 듀폰은 생명공학 산업의 확실한 리더로, 과학 집약적인 혁신으로 세계적인 식량난 해결과 화석 연료 소비 감축을 이끄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것이다.

“듀폰과 오랫동안 성공적인 파트너인 Danisco는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검증된 기업입니다. 또한 Danisco는 듀폰의 영양 및 건강 부문, 응용 생명 과학부(Applied BioScience)와도 확실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매력적인 시장 주도 과학 기업입니다” 라고 듀폰의 CEO인 엘렌 쿨만 (Ellen Kullman)은 말했다.

또한 “이번 인수는 회사의 성장과 향후 수십년 내에 급격한 세계 인구 성장에 따른 식량과 자원 부족 문제 해결에도 도움을 줄 완벽한 전략입니다. 더불어 생명공학과 특수 식품 소재는 시장 판도의 변화를 줄수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석 연료를 재생 가능한 연료로 대체 한다던가 개발 도상국의 식량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서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만들고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라고 쿨만은 덧붙였다.

이번 인수 자금조달은 30억 달러의 현금과 나머지는 부채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인수 건은 이사분기 초까지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된다.  

듀폰은 2011년의 주당순이익이 3.30$ 에서 3.60$ 사이일 거라고 전망했다. 발표에 따르면 이번 거래로 주당 순이익은 $.30 에서 $.45 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Danisco는 듀폰의 현재 바이오기술 역량 및 연구 개발 파이프라인 식품 원료 비즈니스를 보충할 것이며, 우리의 전통적인 소재 과학 제품군에 포함된 다른 종류의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킬 기회를 가져올 것입니다” 라고 쿨만은 밝혔다.

Danisco는 뛰어난 연구 응용 개발 능력을 갖춘 갖춘 기술 주도형의 선두 기업이다. 이 회사는 매출의 65%를 차지하는 enabler, 배양균, 감미료와 같은 뛰어난 특수 식품 소재 사업을 가지고 있으며 그리고 효소부문인 Genencor는 35%의 매출을 책임지고 있다. Danisco 와 듀폰은 이미 셀룰로오스 에탄올 기술 개발의 벤처 파트너 관계이다. Danisco 는 총 23개 국에 약 7,000명의 직원이 있다.

이번 합병은 듀폰의 자회사인 Danisco의 모든 지분을 주당 DKK 665에 경쟁 입찰 효과를 줄것으로 보인다. Danisco는 주주들에게 덴마크 금융 감독원에 의해 확인된 공개매입에 관련된 주식 공개 매입 공시 문서의 발표 조건으로 제안을 추천할 것 이라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확실한 규제 허락과 90% 이상의 Danisco 주의 공개매입 제공을 포함한 관례적인 마무리 형식 조건이 있다. 듀폰은 공개 매입 조건을 포기할 권리와 특별한 경우, 일정 수량의 주식만을 받아 들일 수 있는 권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