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Home

2011.02.28

듀폰

듀폰, 나이키 골프와 손잡고 골프공 기술 재창조



듀폰, 나이키 골프와 손잡고 골프공 기술 재창조

듀폰의 혁신적 기술로 “고성능 홀인원”가능해져

 

2011년 2월 15일(델라웨어 주 윌밍턴)- 듀폰은 나이키 골프와 제휴를 통해 골프공 기술 혁신을 촉진하는 촉매제 역할을 담당하며 혁신적인 골프공 코어를 개발했다. 나이키의 시험 결과에 의하면 이 코어는 비거리를 증대시키고, 샷의 정확도를 높이며, 제구력을 강화시킨다.

 

록 이시이(Rock Ishii) 나이키 골프 제품 개발 이사는, “듀폰은 20XI 골프공 개발을 위한 우리의 이상적인 파트너였습니다. 듀폰은 소재, 과학, 혁신에 있어서 세계 일류 기업입니다” 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듀폰의 과학자와 나이키의 골프공 엔지니어 간의 협력을 통해 골프공 개발에 새로운 혁명을 일으켰습니다”라고 덧붙였다.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된 새로운 Nike 20XI 골프공은 고무 코어 대신, 골프공에 사용하기 위해 고도로 공학 적으로 특별히 개발된 듀폰 열가소성 수지를 사용한다. 이러한 발전된 코어 소재는 새로 출시되는 20XI  골프공의 속도를 증진시키며, 나이키의 새로운 디자인은 비거리와 제구력 향상이 모두 가능하게 한다. 듀폰의 전문가들과 나이키 골프는 본 비디오에서 그 개발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윌리엄 J. 하비( William J. Harvey) 듀폰 포장&산업 폴리머 부문 사장은 “양사 협력은 듀폰 과학이 고객에게 큰 영향을 미치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촉매제입니다”라고 말했다. “나이키는 우리에게 과제를 가져왔고, 우리는 함께 이 새로운 소재를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골퍼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것입니다.”

 

듀폰의 대표적 브랜드인 썰린(Surlyn®) 아이오노머 수지는  개발 50주년을 맞이하였으며 골프에서 포장까지 아우르는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혁신과 제품 변화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나이키 골프 20XI 골프 공의 수지 조성은 듀폰 HPF 아이오노머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성능 강화 이외에도, 수지 기술은 골프 산업의 지속가능성 향상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코어 소재 무게의 최대 40%가 재생산 가능한 소재  (renewable resource material) 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20XI 골프공은 현재 투어 중인 프로 선수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2011년 4월 29일부터 일반 매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듀폰(www.dupont.com)은 과학에 기반을 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1802년에 설립된 듀폰은 과학을 통해, 전세계 인류의 보다 나은, 안전한, 건강한 삶에 꼭 필요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고 있다. 세계 90여개국에 진출한 듀폰은 농업과 식품, 빌딩과 건축, 통신, 교통 등 여러 산업에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   #

 

2/15/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