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ont Home

2012.09.01

듀폰코리아

코오롱 인더스트리에 내린 법원 명령에 대한 듀폰의 입장


 

코오롱 인더스트리에 내린 법원 명령에 대한 듀폰의 입장
미법원, 코오롱 인더스트리에 20년간 헤라크론 아라미드섬유 생산 금지 명령


2012년 9월1일, 델라웨어주 윌밍턴 – 미국 버지니아주 리치몬드에 있는 미연방법원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에게 헤라크론 생산 금지 명령을 내린 후, 듀폰은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혔다.

“지난해 9월에 있었던 9억 2천만달러 손해 배상 판결에 이어 오늘 내려진 금지명령은 앞서 밝혀졌던, 코오롱 인더스트리가 고의적이고 악의적으로 듀폰의 자산인 케블라® 기술을 했다는 사실을 재확인하는 것이다. 재판부는 코오롱에 20년간 전세계적으로 모든 종류의 파라 아라미드 섬유 제품을 생산하거나 판매하지 못하도록 금지 명령을 내렸다; 그리고 듀폰으로부터 훔친 모든 영업비밀을 코오롱이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였다; 더 나아가 코오롱은 10월1일 까지 듀폰의 영업비밀을 지우고 듀폰에게 반환하도록 하였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정모독절차(contempt proceedings)가 진행될 것”이라고 듀폰의 총괄법무책임자인 톰 세이거 (Thomas L. Sager) 부사장이 말했다.

집행명령에서, 법원은 코오롱의 행위가 “파렴치 (brazen)”하며; “코오롱의 행위는 듀폰의 영업비밀권리와 그런 기밀을 보호하는 법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판사는 코오롱 측에 듀폰 영업 비밀을 유용하는 행위는 “기업 정책의 문제”라고 하였다. “법정은 코오롱이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신뢰를 할 수 없으므로” 전면적인 생산 금지 명령을 내린다고 밝혔다.

듀폰보호기술사업부 (아라미드사업이 속한) 사장인, 톰 파월(Thomas G. Powell )은 “ 우리는 판사가 당사 케블라®의 영업비밀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해준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듀폰은 케블라®를 전세계적으로 가장 신뢰받는 아라미드 섬유로 만들기 위해 40년 이상을 상당한 연구비를 지출하며 연구와 개량에 몰두해왔다. 우리가 혁신을 계속할 수 있고, 사우스케롤라이나주, 챨스톤 인근에 최근 세워진 케블라® 공장을 포함하여 비지니스, 브랜드, 최신 기술에 대한 투자를 계속할 수 있는 것은 우리에게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우리 고객에 게도 중요하다. 판사의 금지명령는 코오롱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에도 그들이 우리 영업비밀을 훔쳐 이익을 얻을 수 없다는 분명한 메세지를 주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Background: 듀폰은 코오롱과 소송을 3년 이상 진행하고있다. 2012년 1월 27일, 법정은 듀폰이 코오롱을 상대로 제기한 영업비밀침해 소송에서, 배심원단의 9억 2000만달러의 배상 판결을 파기하거나 경감하고 새로운 재판을 요청하는 코오롱의 청구을 기각하였다. 오늘 법원 명령에 추가로, 듀폰은 수십년간 개발해온 영업 비밀을 코오롱이 절취한 사건과 관련한 변호사 비용의 회수를 기대하고있다. 듀폰은 판결 결과 집행을 위한 법적 절차를 진행중이다.

2007년 코오롱은, 듀폰에서 24년동안 일하고 2006년 퇴직한 직원인 마이클 미첼 (Michael Mitchell)을 컨설턴트로 일하게 하였다. 코오롱과 일하는 동안 미첼은 그가 소유하고 있던 다양한 듀폰의 영업 비밀들을 코오롱에 전달했다. 듀폰이 미첼의 행위에 관해 의구심을 갖게 된 이후 듀폰은 미 FBI , 법무부, 상무부에 관련 사실을 보고했으며 이후 이들 기관들의 자체 조사로 이어졌다. FBI 조사에서 2008년 8월에 3명의 코오롱의 직원들이 듀폰의 공정기술 비밀을 훔치려는 목적으로 듀폰Kevlar® 기술과 비지니스의 글로벌 본사가 있는 Richmond에 왔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미첼은 2010년 3월18일, 영업 비밀 절도 및 부정 행위에 관해 유죄 평결을 받고 미국 연방 교도소에 18개월 수감형을 선고 받았다.

2009년 듀폰은 코오롱에 대한 민사 소송을 제기하였고, 2011년 9월 배심원단은 코오롱에게 듀폰 케블라® 아라미드섬유와 관련한 149개 영업비밀을 훔쳤기에 듀폰에 9억 천구백만불을 배상하라고 판결하였다. 11월 판사는 코오롱의 행위가 법으로 허용된 최대치의 징벌적 손해배상을 구형함이 마땅하다고 결론내렸다. 9월 배심원단의 판결을 포함한 코오롱의 배상금은 총 9억 2천만달러이상에 이를 것이며 여기에 판결 후 지급시까지 법정이자가 부과될 것이다.

액정크리스탈폴리머솔루션에 대한 듀폰의 획기적인 연구 결과는 1965년 군인, 법집행관들 보호용 장비 소재로 잘 알려진 케블라® 아라미드 섬유의 상용화에 기초가 되었다. 또한 케블라®는 타이어, 광섬유 케이블 에서부터 스포츠 기구 및 우주복에까지 다양한 상업용, 산업용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듀폰(NYSE: DD)은1802년부터 혁신적인 제품, 자재 및 서비스 공급을 통해 전세계에 통용되는 과학 및 엔지니어링 기술을 세계 시장에 보급해 왔다. 본사는 고객, 정부, NGO, 선구적인 사상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구 전체를 대상으로 사람들에게 충분한 양의 건강한 식품을 공급하고, 화석 연료 의존도를 낮추며, 생명과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전 지구적 도전 과제의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믿고 있다. http://www.dupont.com에서 듀폰과 듀폰에서 추구하는 폭넓은 혁신에 관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 #9/01/12

듀폰의 타원형 로고, DuPont™, The miracles of science™ 및 Kevlar®는 듀폰 또는 그 자회사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